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으로 인생역전/미국주식 뉴스

EV고(EVGO) 주식이 월요일에 급락한 이유

by 인생주식 2021. 8. 3.
반응형

💥 무슨 일이에요

 

EVgo (NASDAQ: EVGO)의 주식은 오늘 오후 2시 EDT 기준으로 15% 하락했습니다. 회사가 영장 실행과 관련하여 발행할 수백만 주를 등록하도록 규제 서류를 제출한 후입니다. 이번 출원은 전기차(EV) 충전 네트워크가 특수목적 인수기업(SPAC)과의 합병을 종료한 지 약 한 달 만에 이뤄졌습니다.

 

💥 그래서 뭐

 

EVgo는 공개 신주인수권 행사 시 발행할 수 있는 최대 1,810만 주의 신주를 등록했습니다. 또한 기존 주주가 매각할 수 있는 주식 5235만 주와 사모주식수 660만 주를 추가로 등록하고 있습니다. 신주인수권 행사와 관련하여 발행되는 모든 신주는 기존 투자자에게 희석되지만 초기 투자자로부터 매각된 주식은 희석되지 않습니다.

 

SPAC는 일반적으로 투자자를 위한 감미료로 신주인수권을 포함합니다. 파생 상품을 통해 워런트 보유자는 $11.50의 행사 가격으로 더 많은 주식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 가장 큰 DC 급속 충전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자동차 대기업 GM과 파트너십을 맺은 이 회사는 행사된 신주인수권에 대해서만 수익금을 받을 것이지만 기존 주주들의 주식 매각과 관련된 수익금은 받지 않을 것입니다.

 

💥 이제 뭐

 

SPAC는 유가 증권을 행사할 수 있게 되면 미지불 신주인수권을 $0.01에 상환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충족되어야 하는 주요 기준은 주식이 30 거래일 동안 20 거래일 동안 $18에 거래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SPAC 합병이 끝난 이후 EVgo의 주가는 16.24달러까지 치솟았습니다.

 

서류에 따르면 7월 1일 기준으로 약 2억 6450만 주가 발행돼 신주 1810만 주는 약 7% 희석을 의미합니다.


본 포스팅에서 제공되는 투자 정보는

투자판단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투자 결정은 '본인'이 하는 것이며,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