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으로 인생역전/미국주식 뉴스

니오(NIO) 주식이 금요일에 터진 이유

by 인생주식 2021. 7. 31.
반응형

키 포인트

 

🗝 니오는 2분기 실적 발표일을 확정했습니다.

 

무슨 일이에요

 

미국에 상장된 여러 중국 기술주는 최근 중국 정부의 탄압과 관련된 공포와 불확실성으로 타격을 입었습니다. 오늘 전투는 또 다른 방향으로 바뀌었지만 중국 전기 자동차(EV) 제조업체 Nio ( NYSE:NIO )가 이익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할 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오후 3시 20분 현재 니오의 주가는 전날 6% 이상 급등한 뒤 4% 상승했습니다. 

 

그래서 뭐 

 

증권 거래 위원회가 금요일 아침 중국 주식에 대한 추가 위험을 강조하고 증권 거래소에 상장하려는 기업에 대해 더 엄격한 공개 요구 사항을 부과하면서 상황이 다소 악화되었습니다. 상황이 점점 더 긴장되고 있다면 그것이 니오에게 좋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중국 정부가 경쟁에의 관심을 집중할 수 있는 가능성 등 여러 가지 가능성이 있습니다. 니오는 2분기 실적 발표일을 확정했습니다.

 

이제 뭐

 

미국 투자자들은 중국 정부가 예측할 수 없고 기업 자체와 무관한 순전히 정치적인 이유로 행동할 수 있다는 점을 알고 있습니다. 중국과 미국 규제 당국이 상황이 계속 악화되면 Tesla는 자신의 잘못이 아닌 세간의 이목을 끄는 표적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미국은 이제 막 전투를 강화하기 위한 조치를 취했습니다. 게리 겐슬러(Gary Gensler) SEC 회장은 성명을 내고 "등록 명세서가 유효하다고 선언되기 전에 중국 기반 운영 회사와 관련된 역외 발행사로부터 특정 정보를 공개하도록 직원들에게 요청했다"라고 밝혔습니다.

 

투자자 들은 또한 미국의 조치 가 중국 EV 제조사의 추가 상장을 제한할 수 있다고 믿을 수도 있습니다. 중국이 세계에서 가장 큰 자동차 시장이기 때문에 투자자들은 Nio와 이미 상장된 여러 EV 회사를 소유하는 것이 더 가치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Nio는 매출을 빠르게 성장시키고 있으며 오늘 8월 11일에 2분기 재무 업데이트를 발표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투자자들은 사업이 계속해서 수익성에 가까워지는지 지켜볼 것입니다. 


본 포스팅에서 제공되는 투자 정보는

투자판단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투자 결정은 '본인'이 하는 것이며,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