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으로 인생역전/미국주식 뉴스

아마존(AMZN) 주식 매도 or 매수 기회?

by 인생주식 2021. 7. 31.
반응형

키 포인트

 

🗝 매출 성장은 둔화되었지만 Amazon은 힘든 1년 전과 비교하여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 전자 상거래 거인의 수익이 급증했습니다.

🗝 아마존은 회사의 엄청난 규모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성장주입니다.

 

주식 아마존( NASDAQ : AMZN은 ) 동안 큰 타격을 받았다 거래 시간 이후 목요일에. 장 마감 1시간 만에 주가는 7% 넘게 떨어졌다. 하락은 전자 상거래 및 클라우드 컴퓨팅 회사의 2분기 실적에 따른 것입니다. 시장은 예상보다 낮은 회사의 매출 성장률에 실망했을 가능성이 큽니다.

 

그러나 투자자들은 이러한 급격한 주가 하락이 정당한지 신중하게 생각하고 싶을 것입니다. 투자자들이 아마존의 수익 손실을 보고 싶어 하고 주식 매수를 고려하고 싶어 하는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힘든 콤프

 

아마존은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한 1130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1분기 매출 성장률 44%에서 둔화되었을 뿐만 아니라 애널리스트 컨센서스 추정치가 요구한 29.4% 성장에도 미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예상보다 더 나쁜 매출 성장에 대한 시장의 반응은 과잉 반응입니까? 1년 전 아마존이 분기 동안 얼마나 힘들었는지 생각해보면 아마 그럴 것입니다. 2020년 2분기 아마존의 매출은 전년 대비 40% 급증했습니다. 이것은 회사가 2021년 1분기에 직면한 것보다 훨씬 더 어려운 보상입니다. 2020년 1분기 수익은 전년 대비 26%만 증가했습니다.

 

물론, 아마존은 2021년 2분기에 2020년 2분기에 없었던 한 가지 유리한 일이 있었습니다. 바로 프라임 데이입니다. 프라임 데이가 올해 2분기로 일정이 변경되지 않았다면 아마존의 보고된 성장률은 훨씬 더 낮았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분기별 매출이 1,000억 달러가 넘는 회사의 경우 전년 동기의 40% 성장에 27%의 성장은 상당한 성과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는 Amazon의 비즈니스가 소비자에게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이익이 치솟고 있다

 

또한 투자자들은 Amazon의 강력한 수익성을 이해하는 데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분기 순익은 78억 달러, 주당 15.12달러였다. 이는 2020년 2분기 주당 10.30달러에서 상승한 것이며, 애널리스트들의 평균 주당 순이익 예측치인 12.30달러를 쉽게 웃돌았습니다. 

 

아마존은 급증하는 영업이익률로 이익을 보고 있다. 회사의 후행 12개월 영업이익률은 지난 12개월 동안 5.2%에서 6.7%로 증가했습니다. 이를 회사의 증가하는 수익과 결합하면 순이익이 급증하는 이유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분기별 수치는 Amazon이 전자 상거래에서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음을 증명합니다. 실제로 작년의 40% 성장에 27%의 성장으로 우리는 여전히 전자 상거래 거인을 성장주라고 쉽게 부를 수 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수익 후 매도가 오늘날 아마존 주식을 매력적인 투자로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본 포스팅에서 제공되는 투자 정보는

투자판단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투자 결정은 '본인'이 하는 것이며,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