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으로 인생역전/미국주식 뉴스

N-able(NABL) 주가가 데뷔 초 12.6% 폭락한 이유

by 인생주식 2021. 7. 21.
반응형

키 포인트

 

N-able은 Orion 해킹 이후 궁지에 몰린 SolarWinds로부터 분리되어 이익을 얻을 것입니다.

 

어떻게 된 거예요

 

S&P Global Market Intelligence의 데이터에 따르면 N-able (NYSE:NABL)의 주가는 화요일 오후 12:15 EDT 기준으로 12.6% 하락했습니다. 클라우드 기반 IT 서비스 소프트웨어 회사는 지난 12월에 공개된 대규모 보안 침해의 중심에 있는 기술 관리 회사인 SolarWinds NYSE:SWI )에서 분사를 완료했습니다.

 

2021년 7월 12일 SolarWinds의 주주는 화요일에 SolarWinds 주가가 41% 이상 하락한 것을 감안하여 N-able 주식 1주를 각각 받았습니다.  

 

그래서 뭐

 

SolarWinds는 지난 12월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분사에 관한 서류를 제출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이것은 사이버 보안 회사인 FireEye가 SolarWinds IT 모니터링 및 관리 소프트웨어 Orion을 통해 해킹되었음을 밝히기 며칠 전이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와 다양한 정부 기관을 포함한 많은 다른 기술 회사들도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 이후로 SolarWinds에게는 힘든 일이었지만 N-able을 분사하면 소규모 소프트웨어 비즈니스가 SolarWinds 이름으로 남게 될 곤경에 처한 서비스와 거리를 둘 수 있게 되었습니다. N-able의 주가 10% 하락을 설명하는 구체적인 소식은 없었지만 분사 완료와 SolarWinds의 잔여 자산(SolarWinds 주식의 경우 주당 약 10달러, N-able의 경우 주당 약 13.5달러) 지난 12월 Orion 해킹이 공개되기 직전인 SolarWinds의 사상 최고치를 향한 큰 반등을 나타냅니다. 

 

이제 뭐

 

SolarWinds와 N-able은 7월에 2021년 2분기 예비 재무 결과를 보고했습니다(분할 완료 전). 총매출은 전년 대비 약 6% 증가한 2억 6,080만~2억 6,200만 달러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 중 약 8,480만~8,500만 달러는 엔에이블이 창출했다. 견적 기준으로 N-able의 매출은 1년 전보다 16% 증가한 반면 SolarWinds와 함께 하는 비즈니스는 2% 증가에 그쳤습니다. 엔에이블의 단독 수익성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앞으로 SolarWinds에게는 힘든 싸움이 될 것이지만 N-able은 유망한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비즈니스입니다. 조직이 IT 시스템을 원격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인 MSP(Managed Service Provider)를 위한 다양한 모니터링, 서비스 및 보안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SolarWinds에서 분리되기 전에 N-able은 신생 독립 운영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개인 투자자로부터 현금 2억 2,500만 달러를 조달했다고 발표했습니다. SolarWinds 주주가 현재 보유하고 있는 두 주식(레거시 SolarWind와 현재 N-able) 중 후자의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사업이 더 유망한 내기로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