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으로 인생역전/미국주식 뉴스

아메리칸 항공(AAL) 주가가 오늘 상승한 이유

by 인생주식 2021. 7. 15.
반응형

키 포인트

🗝 American Airlines는 전염병에서 일부를 회복했지만 아직 진행 중인 작업입니다.

🗝 화요일 밤 항공사는 2분기 실적이 예상보다 조금 나아졌다고 말했다.

🗝  이 통계로 인해 한 월스트리트 애널리스트는 자신의 등급을 매도에서 중립으로 올렸습니다.

 

어떻게 된 거예요

 

American Airlines GroupNASDAQ:AAL )은 2분기 가이던스를 업데이트했으며 분석가는 페널티 박스에서 항공사 주식을 꺼냈습니다. 이 두 가지 움직임은 수요일 아침에 주가가 7% 상승하기에 충분했습니다.

 

그래서 뭐

 

아메리칸 항공은 모든 항공사와 마찬가지로 2020년 대유행으로 여행 수요가 줄어들면서 비참한 2020년을 겪었지만 백신이 더 널리 보급되고 소비자들이 1년 이상 집에 갇혀 여름휴가를 떠나면서 업계가 미국에서 멋지게 반등했습니다. 아메리칸 주식은 6월 한 해 동안 최대 60% 상승했는데, 이는 최악의 팬데믹이 우리 뒤에 있는 것처럼 보였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새로운 COVID 변종에 대한 이야기가 증가하고 투자자들이 항공사가 수익성을 회복하려고 시도함에 따라 여전히 남아 있는 위험을 재평가함에 따라 주가는 일부 하락했습니다.

 

American은 2분기 매출이 2019년 2분기(팬데믹 이전)에 비해 37.5% 감소할 것이라고 말하면서 하룻밤 사이에 그 원인을 도왔습니다. American사는 또한 특별 항목 이전에 이익을 보고할 수 있지만 모든 항목을 포함할 때 항공사는 여전히 11억 달러에서 12억 달러 사이의 순 손실을 보고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그 수치는 크지 않지만 월스트리트의 일부 사람들이 두려워했던 것보다 낫습니다.

 

시티의 애널리스트인 스티븐 트렌트(Stephen Trent)는 하락 이후 주식의 위험/보상이 더 균형을 이룰 것이라고 믿습니다. 분석가는 American을 매도에서 중립으로 업그레이드하면서 회사의 포지셔닝은 여전히 ​​미약하지만 예상보다 높은 2분기 실적과 목표 $21.50 아래로 떨어지는 주가의 조합이 그의 눈을 사로잡았다고 말했습니다.

 

이제 뭐

 

미국 주식에는 중립이 맞는 것 같습니다. 숫자나 전망에 회사가 위험에 처해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은 없지만 단기 전망에 대해 너무 흥분하기는 어렵습니다. American은 Southwest Airlines ( NYSE:LUV ) 및 Spirit Airlines NYSE:SAVE )와 같은 할인업체보다 회복하는 데 더 오래 걸릴 가능성 이 있으며 Delta Air Lines ( NYSE:DAL )를 포함한 다른 소위 레거시 항공사 가 있습니다. 새로운 유행병 반전을 더 잘 견딜 수 있습니다.

 

아메리칸 항공의 투자자들은 여름 여행 시즌이 끝나고 항공사들이 도전적인 가을에 직면함에 따라 많은 난기류를 예상하고 허리띠를 졸라매야 합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부탁드립니다.

 

(추천 아닙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