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으로 인생역전/미국주식 뉴스

리튬 아메리카스(LAC), 앨버말(ALB) 및 징코솔라 홀딩스(JKS) 주식이 오늘 모두 터진 이유

by 인생주식 2021. 7. 13.
반응형
어떻게 된 거예요

 

2030년까지 미국 경제에서 녹색 에너지의 비중을 4배로 늘리겠다는 바이든 행정부의 계획에 따라 재생 에너지 산업과 관련된 주식의 주가는 월요일 로켓처럼 떨어졌습니다.

 

오후 1시 45분(동부 표준시) 기준으로 리튬 광산업체인 Lithium Americas  ( NYSE:LAC )와 Albemarle  ( NYSE:ALB )의 주가는 각각 9.3%와 7.2% 상승했습니다. ( S&P Global Market Intelligence의 데이터에 따르면) 북미 판매에서 매출의 거의 29%를 차지하는 중국 태양광 모듈 제조업체 JinkoSolar Holding NYSE:JKS ) 은 8.1% 상승한 리튬 광산 주식을 따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무엇

 

월스트리트 저널(Wall Street Journal )이 오늘 아침에 보도한 바와 같이 , 재생 가능 자원으로부터 전기를 생산하는 전 세계의 추가 용량은 2019년보다 2020년에 80% 더 많은 재생 가능 용량을 추가한 미국의 성장에 의해 2020년에 50% 급증했습니다.  

 

현재 미국은 풍력 및 태양열과 같은 재생 가능 자원에서 에너지의 20%를 생성합니다. 이는 원자력 에너지의 기여도와 거의 같습니다. 그러나 저널은 행정부의 정책에 따라 "2030년까지 미국 전력의 80%가 청정에너지에서 나올 것"이라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이는 10년 이내에 4배 증가한 수치입니다.

 

WSJ는 이러한 급격한 증가로 인해 "약 600 기가와트의 새로운 풍력 및 태양열 시설을 건설하거나 연간 약 60 기가와트를 건설" 해야 한다고 관찰합니다. 한편으로는 미국 태양광 패널 설치업체에 태양광 모듈을 판매하는 Jinko와 같은 회사에 분명히 좋은 소식입니다. 반면에 재생 에너지의 대부분은 부적절한 시기에 생성되고 나중에 필요할 때를 위해 저장해야 하기 때문에 재생 가능 에너지의 증가는 이를 유지하기 위한 산업 규모의 에너지 저장 시설의 생산 증가를 거의 확실하게 필요로 합니다.

 

이제 뭐

 

간단히 말해서, 미국 경제를 "녹색화"하자는 바이든 행정부의 제안은 혁명이 일어난다면 태양열 주식과 리튬 주식 모두에 좋은 소식이 될 수 있습니다. WSJ는 더 주의해야 할 점으로 "헌신적인 미국 연방 정부와 지지하는 대중에 베팅"해서는 안 되지만 "10년 동안 청정에너지에 대해 세 자릿수 십억 달러의 세금 공제를 계획하고 있다"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나 [그 크레딧]은 현재 의회를 통해 진행 중인 초당적 기반 시설 법안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의회나 유권자들이 녹색 에너지에 보조금을 지급하기 위해 "세 자릿수"의 지출을 지지할지 혹은 보조금이 암시하는 더 높은 세금 청구서를 지불할지는 아직 확실치 않다. 한편, S&P Global 데이터에 따르면 명명된 3개 종목 중 현재 비즈니스에서 긍정적인 잉여 현금 흐름을 창출하고 있는 종목은 없습니다. 보조금이 지급되지 않는 한 보조금이 자체적으로 수익성이 있는지는 두고 봐야 합니다.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구독 좋아요 눌러주시면 부자되실거에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