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으로 인생역전/미국주식 뉴스

쿠팡(CPNG)이 백만장자 주식이 될 수 있을까?

by 인생주식 2021. 7. 13.
반응형

키 포인트

 

🗝 쿠팡은 대한민국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입니다.

🗝 아마존보다 훨씬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 그러나 여전히 수익성이 없으며 장기적인 과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한국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인 쿠팡 NYSE:CPNG )이 지난 3월 상장했다. 11년 된 이 회사는 IPO 가격을 주당 $35로 책정했으며 주식은 $63.50에서 거래를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처음의 열정은 금세 사그라들었습니다. 주식은 첫날 $49.25에 마감되었으며 현재 가치는 약 $40에 불과합니다. 팬데믹 이후 시장의 성장 둔화에 대한 기대, 5월 실적 혼조, 비용 급증 및 손실 확대에 대한 우려가 주가를 하락시켰습니다.

 

쿠팡이 다시 황소에게 깊은 인상을 주고 향후 몇 년 동안 백만장자 수익을 올릴 수 있을까요? 알아보기 위해 더 깊이 파헤쳐 보겠습니다.

 

쿠팡이 한국을 정복한 방법

 

Coupang은 지난 10년 동안 SoftBank , Sequoia Capital 및 BlackRock과 같은 대형 투자자의 지원을 받았으며 이들의 자금은 한국 전역의 자사 물류 네트워크 확장을 지원했습니다.

 

오늘날 쿠팡의 인프라는 30개 도시에 걸쳐 있으며 400개 이상의 축구장에 해당합니다. 한국인의 약 70%가 물류 센터 중 한 곳에서 7마일 이내에 거주하기 때문에 Amazon NASDAQ:AMZN )과 같은 해외 도전자가 시장에 진입하기가 어렵습니다.

 

쿠팡의 물류 네트워크는 하루 안에 패키지를 배송하는 로켓 배송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또한 Rocket Fresh를 통한 식료품 배달, Coupang Eats를 통한 레스토랑 배달, Coupang Flex의 임시 작업 기회, Coupang Play의 스트리밍 비디오를 제공합니다.

 

Rocket Fresh 및 Coupang Play는 Rocket WOW 회원을 위한 독점 기능으로, 더 많은 배송 옵션, 30일 동안 무료 반품 및 월 정액 요금으로 기타 특전을 제공합니다. WOW는 Amazon Prime과 유사하지만 Coupan은 아직 서비스에 대한 정확한 가입자 수를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쿠팡의 성장 속도는?

 

쿠팡의 활성 고객 수는 2019년 29%, 2020년 26%, 2021년 1분기 1,600만 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했습니다.

 

한국의 인구는 5,100만이고 쿠팡은 전국에 3,700만 명이 넘는 온라인 쇼핑객이 있는 것으로 추정합니다. 지난 분기 컨퍼런스 콜에서 창립자이자 CEO인 김봄은 자사 사업이 "거의 모든 연령 범주에서 아직 침투하지 못하고 있다"라고 주장했습니다. 이는 쿠팡이 잠재적인 미래 고객으로 구성된 대규모 시장에 진출할 큰 기회를 보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국내에서 쿠팡의 주요 경쟁사는 이베이의 지마켓, 위메이크 프라이스, 네이버 쇼핑이다. Kim의 성명서는 쿠팡이 경쟁자들로부터 쇼핑객들을 끌어냄으로써 계속 성장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불변 통화 기준으로 쿠팡의 매출은 2019년 64% 증가했으며 2020년 팬데믹 관련 역풍으로 인해 93% 증가한 121억 달러, 2021년 1분기 42억 달러로 전년 대비 63% 증가했습니다. 분석가들은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1년 동안 61%. 올해 매출의 4배 미만으로 거래되는 주식의 인상적인 성장률입니다.

 

쿠팡의 수익성은?

 

쿠팡은 아마존보다 훨씬 빠르게 성장하고 있지만 여전히 돈을 태우고 있습니다. 순 손실은 2019년과 2020년에 줄어들었지만 2021년 1분기에는 1억 500만 달러에서 2억 95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거의 세 배 증가했습니다.

 

쿠팡은 새로운 서비스로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기 때문에 단기간에 무너질 생각은 없습니다. 대신 2020년에 92%, 2021년 1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70% 증가한 총이익이 개선 규모에 대한 보다 "의미 있는 측정"이라고 주장합니다.

 

쿠팡은 규모의 경제가 본격화되면서 매출총이익이 '장기적으로 증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점차적으로 운영비와 매출의 균형을 맞춰 지속 가능한 이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Amazon 및 중국의 JD.com과 같은 전자 상거래 거대 기업이 수년간의 손실 끝에 결국 달성한 그 목표는 Coupang에게 먼 목표로 남아 있습니다.

 

긍정적인 면에서 Coupan은 지난 분기에 43억 3,000만 달러의 현금 및 이에 상응하는 것으로 마감되었으므로 2차 공모를 시작하거나 더 많은 부채를 축적하지 않고도 가까운 장래에 수익성이 없는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쿠팡이 백만장자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까요?

 

쿠팡의 성장률과 가치는 향후 몇 년 내에 백만장자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그러나 단기 성장은 활성 고객당 평균 매출을 늘리는 동시에 한국에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는 능력에 크게 의존합니다. 이 두 가지 노력 모두 많은 지출과 손실 주도 전략이 필요하며, 이는 강력한 매출 성장을 흐리게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국내 전략이 벽에 부딪힌다면 쿠팡은 더 많은 성장을 위해 해외로 눈을 돌릴 수 있습니다. IPO 직후 이미 싱가포르로 확장했으며 향후 몇 년 동안 다른 아시아 시장에도 진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동남아시아와 대만의 시장 리더인 Sea's Shopee와 같은 확고한 지역 리더에게 도전하는 것은 어렵고 비용이 많이 들 수 있습니다.

 

쿠팡은 성장 가능성이 많다고 생각하지만 여전히 투기적인 투자입니다. 계속해서 강점에 의존하고 한국 시장에 대한 지배력을 강화한 다음 규모를 활용하여 손실을 줄이면 인내심 있는 투자자에게 멀티 배거 수익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수치가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는지 보기 위해 몇 분기 더 기다려야 합니다.

 

이 포스팅은 종목 추천이 아닙니다.

성투하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