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으로 인생역전/성장주

2021년 프레시전 드릴링(PDS)이 시장을 강타한 이유

by 인생주식 2022. 1. 7.
반응형

무슨 일이에요

 

출처 : Finviz

일반적으로 에너지 부문은 시장을 강타한 2021년을 보냈지만 석유 및 가스 굴착 장치 소유주인 Precision Drilling ( NYSE:PDS ) 은 더 나은 한 해를 보냈습니다. S&P Global Market intelligence에 따르면 그 주가는 113% 상승했으며 S&P GSCI Energy Index는 전체 부문에서 60.7%의 총수익률을 보였습니다.

 

113%의 이득을 얻기 위한 여정은 험난한 여정이었습니다. 연중 어느 시점에서 Precision의 주가는 199% 상승한 후 후퇴했습니다.

 

그래서 뭐

 

밀물은 모든 배를 들어 올리며 에너지 산업의 모든 회사는 올해 엄청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연중 유가가 오르면서 많은 석유 및 가스 생산업체가 시추 활동을 늘리고 Precision 및 기타 업체에서 장비를 임대하게 되었습니다.

 

회사의 3분기 실적 보고서에 따르면 첫 9개월 동안 총 장비 가동일은 작년 동기 대비 15.8% 증가했습니다. 또한 서비스 장비 운영 시간은 전년 동기 대비 71% 증가했습니다. 가동률의 증가는 지금까지 수익을 증가시키고 순 손실을 줄였으며 가격이 높을수록 더 많은 회사가 시추하도록 유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경영진은 또한 대차 대조표를 정리하기 위해 더 유리한 환경을 이용했습니다. 일부 부채를 상환하는 것 외에도 Precision Drilling은 더 유리한 비율로 장기 부채에 대한 일부 단기 어음을 재융자할 수 있었습니다. 다소 큰 부채 부담으로 인해 이자 지불과 전체 의무를 줄일 수 있는 모든 것은 환영할 징조입니다.

 

이제 뭐

 

정밀 드릴링에 대한 투자는 무엇보다 2022년 석유 및 가스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에 대한 베팅입니다. 수년간 자본 지출과 개발 작업을 삭감한 후 개발 파이프라인에서 새로운 석유 및 가스 공급원이 줄어들었습니다. 이는 팬데믹 이전 수요 수준으로의 복귀와 함께 유가를 높이고 생산자가 굴착 장치와 시추를 임대할 인센티브를 더 많이 제공할 수 있습니다.

 

Precision Drilling은 이러한 상황에서 확실히 혜택을 볼 것이며 2015년 이후 손실을 기록한 후 순이익을 창출할 가능성은 환영할 만한 변화가 될 것입니다. 그러나 여기서 가장 큰 우려는 회사의 부채 부담입니다. 여전히 $11억 캐나다 달러($865백만)가 넘습니다. - 잉여 현금 흐름을 생성하는 불안정한 실적. 올바른 방향을 가리키는 신호가 있지만 비즈니스가 번성하려면 훨씬 더 유리한 환경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정밀 드릴링에 대한 투자를 고려하는 사람은 유가 상승과 그에 수반되는 상승세에 또 한 해를 걸고 있습니다. 

 

원문 : Fool, "Why Precision Drilling Stock Crushed the Market in 2021"

 

본 포스팅은 정보 공유 목적입니다.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