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으로 인생역전/미국주식 뉴스

2021년에 카사바 사이언스(SAVA) 주가가 급등하는 이유

by 인생주식 2021. 7. 21.
반응형

Cassava Sciences NASDAQ:SAVA )는 카사바는 알츠하이머병 치료제를 연구하고 있습니다. 이 끔찍한 상태는 환자의 마음을 황폐화시키고 가족에게 많은 정서적, 재정적 고통을 야기합니다. 제약 회사들은 오랫동안 알츠하이머병 치료제를 찾으려고 노력했지만 소용이 없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가 할 수 있었던 최선은 쇠퇴를 늦추는 것입니다. 그러나 "쇠퇴를 늦추는 것"은 환자가 여전히 악화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Cassava의 주가는 회사가 알츠하이머 치료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급등했습니다. 그리고 그 약인 시무 필람은 감소를 막는 것 이상의 일을 하고 있습니다. 생명공학 약을 복용한 환자 중 98%가 다양한 생체지표에서 실제로 개선되고 있습니다. 카사바는 아직 3상 시험을 시작하지 않았지만 실제로 알츠하이머 환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약물의 가능성으로 인해 이 소형 주식은 지금까지 2021년 최고의 실적을 낸 기업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카사바의 몰락과 부상

 

카사바가 2021년 현재까지 상승한 이유 중 하나는 회사의 2020년 실적이 좋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지난해 5월 주가는 73% 폭락했습니다. 뉴스는 최악이었습니다. simufilam은 2상 시험에서 1차 평가변수를 충족하지 못했습니다. 레미 바비에(Remi Barbier) 최고경영자(CEO)는 당시 보도자료에서 "오늘의 최고 결과는 실망스럽고 현재로서는 불명확한 이유로 이전 임상 경험과 일치하지 않는다"라고 말했습니다.

 

그 약에는 아무 문제가 없는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실험 데이터를 분석하는 실험실이 엉망이 되었습니다. "초기 바이오 분석에서 얻은 데이터 세트는 위약군에서도 28일 동안 바이오마커 수준의 변화 간에 상관관계가 없고, 동일한 환자에서 질병의 상이한 바이오마커가 반대 방향으로 움직이는 등 부자연스럽게 높은 변동성 및 기타 문제를 보여주었다. "라고 회사는 분기 보고서에서 밝혔습니다.

 

Barbier는 작년 분석가들과의 전화 회의에서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그 데이터는 아무 의미가 없었습니다. 당시 우리는 말도 안 되는 보도 자료를 내놓았지만 그 보도 자료 이후로 우리가 할 수 있는 시간은 이른바 사후 분석입니다. 그리고 데이터가 보여주는 것은 위약 환자만 해도 한 달 동안 위약만 복용한 환자는 한 달 동안 바이오마커에서 아주 작은 변화를 볼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대신, 초기 연구실에서는 한 달 동안 양방향으로 엄청난 극적인 변화가 일어나는 데이터를 보여주었습니다. 듣도 보도 못한 일입니다. 또한 알츠하이머 자체가 바이오마커의 질병이기 때문에 바이오마커는 일반적으로 같은 방향으로 움직입니다. 그러나 초기 생물학적 분석은 지도 전체에 바이오마커를 보여주었습니다. 데이터가 술 취한 무작위 산책을 따라가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실험실의 분석이 잘못되었다고 확신한 Cassava는 대학에 동일한 데이터를 연구하도록 의뢰했습니다. 그리고 이 새로운 분석은 약물이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결과가 놀랍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 약을 복용한 환자 중 98%가 알츠하이머병의 바이오마커인 신경염증과 신경변성에서 개선을 보였습니다. 시무 필람 50mg을 투여받은 환자들은 한 달 동안 질병의 바이오마커가 25% 감소했습니다. 그리고 시무 필람 100mg을 복용한 환자들은 30% 감소했습니다. 약물과 관련된 이상반응은 없었습니다.

 

환자가 좋아지고 있습니까?

 

바이오마커의 개선이 눈에 띄지만, 카사바 주주들에게 정말 큰 소식은 회사가 이 약물의 환자들이 개선되고 있다고 발표한 후 발생했습니다. 공개(즉, 비 위약) 연구에서 회사는 알츠하이머 환자의 인지 능력이 평균 10%, 불안, 망상 및 동요.

 

현재 사용 가능한 약물이 실제로 환자가 낫는 데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에 이것은 매우 흥미진진합니다.

 

예를 들어, Biogen NASDAQ:BIIB ) 은 알츠하이머에 대한 시장에 새로운 약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매우 논란의 여지가 있는 결정으로 이를 승인했습니다. $56,000의 가격표를 제외하고, 이 약은 그것을 복용하는 환자들이 여전히 악화되고 있기 때문에 논란의 여지가 있습니다. 18개월 동안 Biogen의 약물을 복용한 환자는 인지 능력이 5.2점 감소했습니다(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알츠하이머병 평가 척도에서). 이는 위약 환자의 연간 5.5포인트 감소보다 거의 낫지 않습니다.

 

알츠하이머 치료제가 환자를 인지 능력 향상과 반대 방향으로 이끄는 것은 전례가 없는 일입니다. 단지 가능성이 카사바 주식을 더 높이 치솟게 만들었습니다.

 

물론 카사바 투자자들에게는 아직 이릅니다. 중추적인 테스트는 올해 말 회사의 두 가지 3상 시험이 될 것입니다. 그 시험이 인지의 개선과 치매의 감소를 확인한다면, 이 생명공학의 한계는 하늘입니다.

반응형

댓글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