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으로 인생역전/미국주식 뉴스

피트니보우스(PBI) 주식이 오늘날 급등하는 이유

by 인생주식 2021. 7. 10.
반응형

  키 포인트

 

🗝 Pitney Bowes의 라이벌인 Stamps.com은 상당한 프리미엄에 인수되어 투자자들이 Pitney의 평가를 새롭게 보게 되었습니다.

🗝 Pitney Bowes는 수명 주기에서 매우 다른 부분에 있으며 투자자는 비교에 대해 주의해야 합니다.

 

어떻게 된 거예요

 

금요일 Pitney Bowes NYSE : PBI )의 주가는 회사의 라이벌 중 하나인 Stamps.com NASDAQ : STMP )의 사모 펀드 인수에 대한 명백한 반응으로 20% 나 올랐습니다. 그 회사는 상당한 프리미엄으로 인수되고 있어 투자자들은 Pitney Bowes의 평가를 재고하게 됩니다.

 

그래서 무엇

Pitney Bowes는 100년 된 해운 회사로, 고전적인 우편 요금 측정기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고객 정보 관리 및 전자 상거래용 메일 링을 포함한 디지털 배송 서비스로 전환되었습니다. 그것은 부분적으로 Stamps.com의 사업 중단으로 인해 그러한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Stamps.com은 금요일에 사모 펀드 회사인 Thoma Bravo가 현금으로 주당 330달러에 인수하기로 합의했을 때 큰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이는 회사의 목요일 종가 대비 67%의 프리미엄입니다. 이 거래의 가치는 Stamps.com의 가치가 약 66억 달러로 지난 12개월 동안 회사의 7억 9,570만 달러의 8배 이상입니다.

 

이에 비해 Pitney Bowes는 1회 미만의 수익으로 거래합니다.

 

두 회사는 완벽한 비교를 하지 못했지만 금요일에 Pitney Bowes 주식이 급등할 만큼 충분히 가깝습니다.

 

이제 뭐

 

Pitney Bowes는 최근 몇 년 동안 사랑하기 힘든 주식이었습니다. 금요일의 점프 이후에도 지난 5년 동안 48% 하락하여 S & P 500에 약 150% 포인트 하락했습니다.

 

이것은 비즈니스 모델을 근본적으로 바꾸어 놓은 디지털 혁명에 대처하려는 회사로 남아 있습니다. Pitney Bowes는 변화에 약간의 진전을 보였으며 회사의 주가가 잠재적 상승에 극단적인 반응을 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지만 성장주로 간주되기에는 아직 먼 길입니다. 투자자들은 조만간 토마 브라보 유형의 제안을 기대해서는 안됩니다.

 

원금을 잃지 않는 성공적인 투자가 되기를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칩니다.

 

※ 주식 종목 추천글이 아닙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