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으로 인생역전/미국주식 뉴스

엣시(ETSY) 주식이 정말 싸게 보이는 2가지 이유

by 인생주식 2021. 7. 9.
반응형

  키 포인트

 

🗝 Etsy는 인수를 현명하게 사용하여 틈새 영역에서 시장 입지를 채우고 있습니다.

🗝 Etsy의 인수는 장기적인 성장 전망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 대유행 관련 성장이 완화될 것으로 예상됨에도 불구하고 투자자들은 Etsy의 증가된 현금 흐름을 과소평가하고 있습니다.

 

2020년 주가가 301% 상승한 이후, Etsy  ( NASDAQ : ETSY )가 지금 당장 매수할 좋은 주식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결국 경영진은 2분기 매출 성장률이 전년 대비 15% ~ 25%로 감소할 것을 요구하고 있는데, 이는 작년에 달성한 세 자릿수 성장률 수준보다 훨씬 낮은 수준입니다. 

 

그러나 Etsy의 주가는 경영진이 패션 재판매 시장인 Depop과 브라질 기반 시장 인 Elo7을 인수한다고 발표한 후 지난달에 거의 20% 급등했습니다. 

 

주식을 급등시킨 것은 인수 자체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대신, 최근의 거래는 Etsy가 여전히 엄청난 성장 기회를 가지고 있다는 투자자들에게 깨어날 수 있습니다. Etsy의 주식이 여전히 싸게 보이는 두 가지 이유와 지금 당장 매력적인 매수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Etsy는 3,640억 달러의 온라인 의류 시장을 노리고 있습니다.

 

6월, Etsy는 Z 세대 쇼핑객들에게 인기 있는 패션 재판매 앱인 Depop을 16억 달러에 인수하겠다는 계약을 발표했습니다. Etsy는 최근에 브라질 기반 마켓 플레이스 Elo7을 미공개 금액으로 인수하는 계약을 완료했으며, 이는 Etsy의 주소 지정 가능한 시장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전자 상거래 지역 중 하나로 확장했습니다. 

 

작년 한 해 동안 Etsy는 의류, 보석류 및 개인위생 용품을 포함한 수많은 소매 카테고리에서 강력한 성장을 보였습니다. 의류 총 상품 판매 (GMS)는 1분기에 전년 대비 83%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빈티지 중고 패션 시장에서 Depop의 틈새시장에 초점을 맞춰 GMS가 1분기에 두 배 이상 증가하면서 더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의류는 Etsy의 가장 큰 범주는 아니지만 Etsy의 가장 큰 장기 성장 기회를 나타냅니다. 의류는 약 3,640억 달러의 가치 가있는 최고의 전자 상거래 시장이며 2025년까지 연평균 9%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Depop을 통해 Etsy는 모바일에서 확고한 존재감을 가진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를 얻고 있습니다. 한 예측에 따르면 중고 시장의 예상 성장률은 2019년부터 2024년까지 39%로 640억 달러에 달합니다. 

 

함께 세 가지 인수는 지난 2년 동안 발표 (제 2019 음악 장비 시장 리버브 (Reverb) 다시 위해이었다), 이러한 거래는 아마 에디터 선택의 마지막을 하지 않습니다. 투자자들이 인수를 Etsy의 성장 촉매로 보기 시작했기 때문에 주식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2017년과 2020년 사이에 Depop의 GMS는 연간 80%의 속도로 성장했습니다. 그 속도로 Depop은 향후 10년 동안 자체 시장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주식 가치가 두 배가 될 수 있습니다

 

분석가들은 Etsy가 2021에 32%의 매출 성장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며 EPS (주당 순이익)는 전년 대비 14%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대 수익 증가율이 낮은 한 가지 이유는 단기적으로 예상되는 브랜드 마케팅 비용 증가입니다. 전염병으로 Etsy는 새로운 고객을 쉽게 확보할 수 있었지만 고객이 매장 내 쇼핑으로 돌아오면 Etsy는 단기간에 계속 성장하기 위해 광고에 추가 비용을 지출해야 합니다. 

 

더 나아가 분석가들은 영업 마진이 개선되어 수익 성장이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EPS 성장률은 2022년 21.6%, 2023년 33.2%로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브랜드 마케팅의 증가로 인해 단기적으로 마진이 압박될 수 있지만 Etsy는 사업이 확장되고 성장함에 따라 수익성을 개선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 자본 적 기업입니다. 장기적으로 더 많은 구매자에게 도달합니다. 

 

작년에 Etsy는 무료 현금 흐름에서 8억 8,800만 달러를 창출했습니다. 이는 주식의 가격 대비 자유 현금 흐름 비율을 35로 설정합니다. 그러나 컨센서스 분석가 추정에 따르면 Etsy는 주당 자유 현금 흐름을 2021년 $ 4.97에서 2023년 $ 8.25로 증가시켰습니다. 

 

2년 동안 주식이 여전히 35배의 여유 현금 흐름으로 거래되고 있다면 주가는 현재 가격 수준보다 47% 높은 288달러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투자자가 Etsy의 성장이 더 높은 배수의 가치가 있다고 결정하면 두 배로 볼 수 있습니다.

 

구독과 하트는 설레임입니다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올게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