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으로 인생역전/미국주식 뉴스

오늘 제트블루 에어웨이스(JBLU) 주가가 하락한 이유

by 인생주식 2021. 7. 28.
반응형

키 포인트

 

🗝 JetBlue의 수익은 예상보다 많았지만 투자자들은 예상 비용에 대해 더 우려했습니다.

🗝 항공사는 운영을 재건하는데 시간이 필요합니다.

 

무슨 일이에요

 

JetBlue Airways ( NASDAQ:JBLU )의 주가는 할인 항공사가 2분기 실적을 발표한 후 화요일 아침에 5% 하락했습니다. 회사는 운영 재건을 시도함에 따라 투자자들이 출구로 향하게 하는 역풍을 뚫고 날아가고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그래서 뭐

 

JetBlue는 2분기 조정 손실 주당 $0.65, 매출 14억 9000만 달러를 보고했으며, 이는 매출 14억 달러에 주당 손실 0.74달러라는 애널리스트의 예상을 뛰어넘었습니다.

 

그러나 투자자들은 전망, 특히 비용에 대한 회사의 기대에 더 집중했습니다. 3분기 CASM(사용 가능한 좌석 마일당 비용)은 일반적인 업계 지표로, 팬 데믹이 발생하기 2년 전보다 11~13%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분석가의 기대치의 거의 두 배입니다. 그리고 회사는 비용이 2022년까지 완고하게 높을 수 있다고 경고했는데, 이는 쉽게 고칠 수 없음을 의미합니다.

 

수요가 팬데믹 저점에서 회복되었지만 오늘날 대부분의 여행은 가격에 민감한 레저 여행자입니다. JetBlue의 비용 구조로 인해 Spirit Airlines 와 같은 초할인권에 비해 저렴한 운임 환경에서 고객을 위해 경쟁하기에는 열악한 위치에 있습니다.

 

이제 뭐

 

최악의 상황은 지났지만 회복에는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JetBlue의 최고재무책임자(CFO) 대행인 Ursula Hurley는 실적 발표문에서 "우리는 매출을 늘리고 비용을 통제함으로써 향후 몇 년 동안 전염병 이전보다 더 나은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우리가 올바른 길을 가고 있다고 확신합니다.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마진을 확장합니다."

 

JetBlue는 대차 대조표를 수정하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현재 순 부채가 10억 달러 미만입니다. 항공사는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지만 투자자들은 긴 비행을 기다릴 기분이 아닌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