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으로 인생역전/미국주식 뉴스

인텔(INTC) 주가가 오늘 폭락한 이유

by 인생주식 2021. 7. 24.
반응형
무슨 일이에요

 

Intel ( NASDAQ:INTC )의 주가는 금요일 반도체 거대 기업의 2분기 실적 발표 및 컨퍼런스 콜 이후 5.3% 하락했습니다. 

 

그래서 뭐 

 

Intel의 매출은 196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변동이 없었고 조정 주당 순익은 12% 증가한 1.14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EPS가 $1.06에 불과했던 월스트리트의 기대치를 훨씬 상회한 것입니다. 

 

팻 겔싱어(Pat Gelsinger) CEO는 보도 자료에서 "반도체 산업에서 이보다 더 흥미로운 시기는 없었다"라고 말했습니다. "모든 것의 디지털화가 계속 가속화되어 핵심 및 신흥 비즈니스 영역에서 우리와 우리 고객을 위한 막대한 성장 기회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투자자들은 글로벌 칩 부족이 2023년까지 지속될 수 있다는 인텔의 경고에 더 집중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제 뭐

 

반도체에 대한 강한 수요와 산업 전반에 걸친 제조 병목 현상이 칩 제조업체의 마진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인텔의 매출에도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CFO 조지 데이비스는 애널리스트들과의 컨퍼런스 콜에서 "우리는 고객 수요를 완전히 공급할 수 없는 매우 제한된 환경에 남아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상황이 개선되기 시작하기 전에 앞으로 몇 달 동안 상황이 더 악화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Gelsinger는 "하반기에 공급 부족이 바닥을 칠 것으로 예상하지만 업계가 수요를 완전히 따라잡으려면 1~2년이 더 걸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