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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AMZN) 주식이 구매하기에 너무 늦지 않은 이유

by 인생주식 2021. 5.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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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 Amazon ( NASDAQ : AMZN ) 은 지난주 1분기 실적을 보고했으며 월스트리트의 매출액과 수익 모두에 대한 기대치를 깨뜨렸습니다. 수익은 44% 증가한 1,085억 달러였지만 실제 돋보이는 것은 수익성이었습니다. 아마존의 순이익은 3배 이상 증가한 81억 달러였습니다.

 

회사의 파열 성과는 많은 투자자가 아마존 주식 (또는 더 많은 주식)을 소유하기를 원할 수 있습니다. 결국 주가는 작년 한 해에만 50%, 지난 5년 동안 400% 상승했습니다. 그러나 당신이 기회를 놓친 것 같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아마존은 북미에서 가장 큰 전자 상거래 시장입니다.

 

가장 최근 분기에 아마존 온라인 스토어와 타사 셀러의 매출은 각각 44%와 64% 증가했습니다. 영업 마진은 북미 및 국제 부문에서도 확대되어 수익성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Amazon의 많은 경쟁 우위를 강조합니다.

 

첫째, 북미에서 가장 큰 전자 상거래 시장이며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시장입니다. 이 규모는 아마존이 경쟁 업체보다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여 회사가 적극적으로 비즈니스에 재 투자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아마존은 2억 명의 프라임 회원에게 프라임 비디오와 1 ~ 2 일 배송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더 크고 부유하며 더 잘 알려진 회사와 경쟁하기가 어렵습니다.

 

둘째, 네트워크 효과는 소비자와 판매자를 플랫폼으로 가져오는 선순환을 만듭니다. 즉, 더 많은 소비자가 Amazon에서 쇼핑할수록 더 많은 판매자가 시장에 참여할 것이며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마지막으로 Amazon의 광범위한 주문 처리 및 물류 네트워크는 배송 프로세스를 간소화하여 단위 수량이 증가함에 따라 회사를 더 효율적으로 만드는 시너지 효과를 창출합니다. 다음 예를 고려하십시오. 아마존이 집으로 소포를 배달하는 경우 아마존이 동시에 이웃에게 소포를 배달하는 데 비용이 거의 들지 않습니다. 즉, 배송 경로가 더 조밀 해짐에 따라 Amazon이 혜택을 받습니다.


🐻 아마존의 디지털 광고 수익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Amazon의 마켓 플레이스 (및 Fire TV와 같은 콘텐츠 플랫폼)에서 창출한 시너지 효과도 회사가 디지털 광고 시장에 진입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가장 최근의 실적 발표에서 Amazon CFO Brian Olsavsky는 "북미 및 해외 부문의 광고 수익도 분기 동안 가속화되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아마존의 디지털 광고 사업은 이미 빠르게 성장하고 있었습니다. eMarketer에 따르면 미국 시장 점유율은 2018년 6.8%에서 2020년 10.3%로 급증했습니다.

 

이 분야에서 Amazon의 지배력이 높아지면 전체 비즈니스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칩니다. 예를 들어, eMarketer는 전자 상거래 채널 광고 지출이 2021년까지 미국에서 225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아마존은 182억 달러 (전체의 81%)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에 비해 2위 월마트는 16억 달러 (7.1%)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Amazon이 지금까지 가장 가치 있는 전자 상거래 광고 플랫폼임을 시사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아마존에 더 많은 브랜드를 가져와야 합니다. 즉, 소비자는 더 다양한 범위의 스폰서 검색 결과와 상품 추천을 보게 되어 아마존 마켓 플레이스에서 판매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아마존의 광고 사업은 매출을 직접적으로 높일 뿐만 아니라 소매 수익을 높이고 전자 상거래에서 선두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습니다.


🐻 Amazon은 클라우드 컴퓨팅 분야의 글로벌 리더입니다.

 

Amazon의 클라우드 컴퓨팅 비즈니스인 Amazon Web Services (AWS)도 시장에서 창출한 시너지 효과의 산물입니다. 약 20년 전 Amazon은 인터넷으로 전환하는 타사 판매자를 지원하기 위해 컴퓨팅, 스토리지 및 데이터베이스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당시 이러한 노력은 시장의 성장을 지원하는 데 필요했지만 Amazon은 인프라 관리 기술을 연마할 수 있었습니다. 2006년에 회사는 공식적으로 AWS를 출시하여 글로벌 규모의 비즈니스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AWS가 시장에서 Microsoft Azure를 2년 앞섰고 선점자 지위가 상당한 이점이 되었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오늘날 AWS는 여전히 시장의 지배적인 부분을 장악하고 있으며 경쟁 업체보다 더 광범위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당연히 AWS는 Gartner 및 IDC (International Data Corporation)와 같은 조사 기관에서 동급 최고의 솔루션으로 인정받았습니다.

클라우드 컴퓨팅은 소매업보다 훨씬 더 수익성이 높습니다. 예를 들어, AWS의 영업 마진은 가장 최근 분기에 거의 31%로, Amazon의 다른 부문의 중간한 자릿수 영업 마진보다 훨씬 높았습니다. 다시 말해, AWS는 현금을 창출하는 기계이며 Amazon이 상거래 제국의 확장에 자금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Gartner는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이 2022년까지 연간 18.6%로 확장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명확한 리더로서 AWS는 가치를 포착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 마지막 말

 

요점은 아마존이 여전히 성장 기회를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전자 상거래, 클라우드 컴퓨팅 및 디지털 광고와 같은 산업은 여전히 ​​더 커지고 있습니다. 더욱이 아마존은 거의 경쟁할 수 없는 강력한 경쟁 위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이 주식이 여전히 매수인 이유입니다.

 

🍫 정보 출처 - The Motely Fool


해당 정보는 참고용이며

손익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투자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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