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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송 주식이 불타오르는 이유

by 인생주식 2021. 10.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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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키 포인트

 

💗 발트해 건조 지수는 2008년 이후 볼 수 없는 수준입니다.

💗 수요 호황에도 불구하고 신규 공급이 시장에 진입하는 속도는 더딜 것입니다.

💗 이는 해운 회사에 횡재를 의미해야 합니다.

 

전 세계 해운업계가 공식적으로 위기를 맞았습니다. 전 세계 항구 밖에 선적된 선박이 줄지어 대기하고 있으며, 기업들은 1년 이상 배에서 내리지 않을 노동자들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상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세계 경제가 활기를 띠고 있습니다. 수급이 엉망이고, 그 결과 선박의 하루 운임이 치솟고 있어 선주와 물류 회사에 횡재가 될 것입니다. 

 

해운 산업의 건화물 측면에서 Star Bulk Carriers ( NASDAQ:SBLK ) ,  Danaos NYSE:DAC ) , Navios Maritime Partners ( NYSE:NMM ) , Diana Shipping NYSE:DSX ) 및 ZIM Integrated Shipping Services NYSE ) :ZIM ) 운임 상승으로 수익성이 급등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모르는 것은 이러한 운송 수단의 좋은 시간이 얼마나 오래 지속될 것인지입니다. 오늘 우리가 건화물 산업에 대해 알고 있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건식 벌크 운송은 수요가 많습니다.

 

건화물 운송 또는 액체가 아닌 건조 화물용으로 제작된 화물선의 운임은 올해 대공황 이전 이후로 볼 수 없었던 수준으로 폭발했습니다. Trading Economics에 따르면 해운 시장의 전조인 Baltic Dry Index는 현재 5,167로 지난달에 비해 30%, 작년에 비해 157% 상승했습니다.

 

이 기간에 대한 일부 관점에서 이 지수는 2008년 9월 이후 그 어느 때보다 높았습니다. 이 지수는 대공황이 발생하고 전 세계 상품 수요가 감소하면서 정점을 찍었습니다. 그러나 경기 침체가 예상되지 않았고 해운 회사들이 높은 운임에 따라 새로운 선박을 발주했기 때문에 경기 침체가 닥친 후에도 선박 공급이 시장에 계속 타격을 가했습니다. Klaveness Research에 따르면 오늘날에는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적어도 아직까지는 아닙니다. 향후 2년 동안 전 세계 드라이 벌크 선단은 약 2%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경제가 회복되면 오늘날 우리가 보는 높은 금리가 그대로 유지되거나 더 높아질 수 있음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신조 주문은 당일 운임이 상승하는 지금 증가할 수 있지만 새로운 선박이 유통되기까지는 몇 년이 걸릴 것입니다. 그 사이 선주들에게는 횡재 수적 수익이 예상됩니다. 

🐈 재무 결과가 따르기 시작했습니다.

 

회사마다 약간 다른 전략이 있으며 여기에는 종종 일부 장기 용선 선박이 포함되므로 발트해 건조 지수 상승과 이익 상승 사이에 시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더 높은 요율이 업계에 미치는 재정적 영향을 보기 시작했습니다. 

 

ZIM은 자산 경량화 전략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 영향을 가장 빨리 보고 있습니다. 지난해 수익성이 급등했다. 

 

횡재수는 당분간 계속되어야 합니다. 나는 위에서 새로운 공급이 시장에 더디게 나올 것이라고 언급했고 현재 수요는 지붕을 뚫고 있습니다. 그러나 시장은 결국 방향을 틀 것입니다.

🐈 시장은 어떻게 돌아가는가

 

해운업에서는 항상 수요와 공급이 균형을 이루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경영진이 횡재한 현금으로 무엇을 하느냐에 따라 주식의 역할이 결정됩니다.

 

회사가 몇 년 동안 인도되지 않을 신조 선박을 계약하기 위해 현금을 빨리 사용하거나 인수에 지출하면 시장이 하락할 때 돈을 잃을 수 있습니다. 가까운 장래에 건화물 산업에서 현금 창출이 강력해야 하며 이는 주식이 시장에 노출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공급이 수요를 초과할 때 시장이 한 푼도 되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을 주의하십시오.

 

자료 출처 : Fool, "Why Shipping Stocks Are On Fi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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