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인생주식 메뉴얼/씨 뿌리기

주식 단타, 스윙 승률이 올라가는 8가지 철칙

by 인생주식 2021. 8. 26.
반응형

저는 처음부터 매매를 잘했을까요?

지금도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매매를 하고 있고

실패를 인정하고 잘못들을 보완해 나가면서

저만의 매매법을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자신만의 매매법을 만드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남들 얘기만 듣고서는

절대 주식으로 돈을 벌 수 없습니다.

 

제가 주식 투자 실패 후 아무것도 안 했다면,

저는 과거에 계속 머물러 있었겠지만,

실패해도, 계속 주식을 하면서

돈을 벌 수 있는 저만의 방법을

터득할 수 있었어요.

 

저는 스윙, 장기용 계좌를 따로 관리하고 있고요

오늘은 스윙에 대한 얘기를 할 거예요.

 

스윙 매매를 하시는 분들 중에

돈을 벌고 싶거나,

-가 나시고 있는 분들이

이 영상을 보지 않았을까 합니다.

 

단타는 잃으면 안 됩니다.

뻔한 소리 한다고요?

여러 번 크게 따도 결과가 원금에서 -면

매매를 잘못하고 있다는 거잖아요

그걸 인정해야 됩니다.

 

저는 오늘 기술적 매매에 대한

얘기를 하려고 하는 게 아닙니다.

제가 주식을 하면서 깨달았던 것들을

여러분들에게 나누고자 합니다.

여러분들이 오늘 제 영상을 보시고

실수를 최대로 줄이셨으면 합니다.

 

첫 번째는 손절할 때는 과감하게 손절해야 됩니다.

이것을 못하면 단타를 해서는 안됩니다.

사실, 미래의 주가가 어떻게 될지는

그 누구도 모릅니다.

단타를 하면서 성공하는 날도 있겠지만,

하락하는 주가로 인해

마이너스가 나는 날도 있겠죠

우리는 돈을 벌기 위해서 주식을 하는 것이지

손실을 날려고 주식을 하는 것이 아닙니다

손실을 피하기 위해서는

적당한 손절도 필요합니다.

두 번째는 너무 많은 욕심을 부리면 안 됩니다.

더 많은 수익을 내기 위해 기다렸다가

오히려 마이너스가 날 수도 있습니다.

적당히 먹고 빠지는 게

스노우 볼 효과로

수익이 점점 늘어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는 분할 매수를 해야 됩니다.

한꺼번에 너무 많은 주식을 사거나,

물을 탈 때도 무작위로 주식을 너무 많이

사면 단타에 실패할 확률이 높습니다.

어쩌다 운이 좋아서 많이 먹을 수도 있지만,

그건 상승장에서 초심자의 운일 수도 있습니다.

하락장에서도 수익을 거두는 것이

진정한 고수입니다.

네 번째는 자신이 감당할 수 있을 만큼의

금액만 투자해야 됩니다.

주식 시장에서 돈을 버는 사람도 있지만

돈을 잃는 사람도 대다수입니다.

마이너스가 나도 감당할 수 있을 만큼의

돈을 투하하는 게 멘탈에도 좋습니다.

 

다섯 번째는 매매시간을 정해서

그 시간에만 매매를 해야 됩니다.

제가 듣기로는 9시부터 10시, 3시부터 3시 30분

이때가 황금 타이밍이라고 하더라고요,

저는 잘 지켜지지는 않지만,

이 시간대에 매수하려고 노력 중입니다.

 

여섯 번째는 자신이 잘 아는 종목에만

투자해야 됩니다.

자신이 모르는 주식에 투자했을 때는

심리적으로 불안합니다.

그리고 손절할 가능성도 높습니다.

자신이 잘 아는 종목에 투자했을 때는

이런 일이 없습니다.

 

일곱 번째는 물 탈 때 감당할 수 있을 만큼만

타야 됩니다.

너무 많이 물을 타면,

그게 성공할 시에는 떼돈을 벌겠지만

실패했을 경우 그 손실은 어마어마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빨리 벌어야 된다는 생각을 버려야 됩니다.

저도 이전에 빨리 벌어야 된다는

강박 관념으로 인해

돈을 많이 벌은 적도 있지만

잃은 적도 있습니다.

 

제가 어느 블로그에서 정말 좋은 글을 봤는데

겁이 많은 투자자들은 오래 살고

겁이 없는 사람들은 시장에서

빨리 퇴출된다는 말이

예전의 저를 보는 거 같아

뼈를 맞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오늘 영상은 여기에서 줄이겠습니다.

더 많은 꿀팁을 얻으시고 싶으시다면

구독, 하트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요약

 

1. 손절할 때는 과감하게 손절해야 한다.

2. 적당히 먹어야 된다. ( 욕심 X )

3. 분할 매수한다.

4. 자신이 감당할 수 있는 만큼의 금액만 투자한다.

5. 매수는 9시 30분 - 10시나

    3시에서 3:30분 에서만 한다.

6. 내가 잘 아는 종목에만 투자한다.

7. 물도 감당할 수 있을 만큼만 타자.

8. 빨리 벌어야 된다는 생각을 버려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