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으로 인생역전/미국주식 뉴스

워렌 버핏이 방금 매수한 최고 주식

by 인생주식 2021. 8. 19.
반응형

💎 키 포인트

 

🌊 워렌 버핏은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투자자 중 한 명입니다.

🌊Berkshire Hathaway는 2,930억 달러 이상의 가치가 있는 포트폴리오를 관리합니다.

🌊 전설적인 투자자는 지난 분기에 4개 회사의 주식을 인수했습니다.

 

워렌 버핏은 저평가된 회사의 주식을 사서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투자자 중 한 명이 되었습니다. 사실, 그의 주식 선택 기록은 매우 우수하여 지구 상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들 중 한 명입니다. 그의 성공은 그가 투자 회사인 Berkshire Hathaway NYSE:BRK.A ) ( NYSE:BRK.B )를 위해 구매한 주식을 추적하는 것이 현명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다행히 Berkshire Hathaway는 분기마다 13-F로 알려진 보고서에서 증권 거래 위원회에 자신이 소유한 주식을 공개합니다.

 

이번 주에 최신 13-F가 발표되었으며, 그 안에 Berkshire Hathaway의 포트폴리오가 2분기에 매입한 3주와 기존 보유지 중 하나에서 분사로 받은 1주를 포함하여 48주로 구성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중에는 주요 식료품점 체인, 호화로운 위치로 유명한 고급 소매업체, 보험사, 여성 건강에 중점을 둔 제네릭 의약품 제조업체가 있습니다. 이 4가지 주식이 귀하의 포트폴리오에도 적합한지 알아보려면 계속 읽으십시오.

 

버핏이 사들인 주식

 

오마하의 오라클은 버크셔 해서웨이의 포트폴리오에 추가할 새로운 것을 찾지 못했습니다. 대신 Berkshire Hathaway는 KrogerNYSE:KR ) , RHNYSE:RH ) 및 AonNYSE:AON )의 기존 직위를 추가했습니다. 

 

또한 6월 3일 MerckNYSE:MRK )가 분사했을 때 OrganonNYSE:OGN )의 주식을 받았습니다. Berkshire는 이미 포트폴리오에 헬스케어 대기업을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턴어라운드에 베팅

 

Kroger's는 낮은 마진과 값비싼 확장 계획으로 인해 주가가 2016년 고점에서 거의 50% 하락한 2017년 이후로 먼 길을 왔습니다. 그 이후로 비용 절감, 핵심 식료품 사업에 대한 새로운 초점, -커머스는 상황을 반전시켜 주가를 두 배 이상 높였습니다.

 

지난여름 Kroger는 Berkshire Hathaway 포트폴리오의 0.37%만 차지했지만 Berkshire는 현재 포트폴리오의 0.81%에 해당하는 24억 달러 상당의 6180만 주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버크셔 해서웨이의 15번째로 큰 지위에 오르기에 충분한 규모입니다.

 

지금까지 크로거에 대한 버핏의 내기는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Kroger의 디지털 매출은 2019년 이후 3배 증가했으며 최근 실적 컨퍼런스 콜에서 경영진은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강한 수요가 예상보다 나은 실적에 기여했다고 말했습니다. 그 결과 Kroger는 2021 회계연도 EPS 목표를 2.95달러 이상으로 높이고 새로운 10억 달러의 자사주 매입 프로그램을 승인했으며 배당금을 주당 0.21달러로 17% 인상하여 선도 수익률 1.9%를 제공했습니다.

 

집값이 이 소매업체의 매출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Berkshire Hathaway는 이전의 Restoration Hardware인 RH에서도 입지를 늘렸습니다. 지난 분기에 버핏의 팀은 럭셔리 소매업체에 35,000주 이상을 추가하여 회사의 총소유권을 8.5%로 늘렸습니다.

 

RH는 지난 1년 동안 상당한 순풍의 혜택을 받았습니다. 임대보다는 소유 및 두 번째 주택 구입과 같은 COVID-기반 주택 구매 추세는 공급 제한으로 인해 주택 가격을 크게 상승시켰고 고급 가구를 포함한 RH 제품에 대한 수요를 잠금 해제했습니다. 한편, 높은 임금과 경기 부양책으로 저축과 가처분 소득이 증가하여 소비자 지출이 증가했습니다.

 

4월에 끝나는 회계 분기에 RH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8% 증가한 8억 6,10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EPS는 4.89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285%나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결과로 경영진은 6월 투자자들에게 올해 말 순부채가 없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RH는 전체 회계연도 매출 성장이 최소 15% 성장에 대한 이전 추정치에서 25%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지만, 그 전망은 9월 9일 다음 분기별 업데이트를 보고할 때 바뀔 수 있습니다.

 

위험을 감수하는 독특한 방법

 

COVID가 우리에게 가르쳐 준 것이 있다면 예상치 못한 일을 예상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아마도 이것이 Berkshire Hathaway가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보험 중개인인 Aon의 주식을 비축해 온 이유 중 하나일 것입니다.

 

Berkshire Hathaway는 2분기에 Aon 주식을 400만 주 이상 소유하고 있으며 분기 동안 거의 300,000주를 추가하여 Aon을 24번째로 큰 위치로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2분기에 버핏이 매수한 이후로 에이온에게 많은 일이 일어났습니다.

 

지난해 에이온은 세 번째로 큰 보험 중개업체인 윌리스 타워스 왓슨(Willis Towers Watson)과 300억 달러 규모의 합병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미국 법무부가 지난 6월 반경쟁적 위험을 이유로 합병을 금지하는 소송을 제기했고, 에이온 은 지난 7월 합병 계획을 포기했습니다.

 

버핏이 합병이 진행되기를 바랐는지 아니면 실패하기를 바랐는지는 두고 봐야 하므로 3분기에 에이온 주식에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주시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불행히도 Berkshire Hathaway의 다음 13-F 보고서가 11월에 발표될 때까지 그가 구매자인지 판매자인지 알 수 없습니다.

 

1+1=3이 될 수 있나요?

 

버크셔 해서웨이가 2분기에 매입한 최종 주식은 해당 기간 동안 포트폴리오에 새로 추가된 유일한 주식인 오르가논이었다. Berkshire Hathaway는 지난 6월 Merck가 분사하면서 Organon 주식을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Organon의 제품 라인업은 바이오시밀러와 피임약 NuvaRing 및 Nexplanon을 포함하여 Merck가 개발한 여성 건강 약품으로 구성됩니다. 스핀오프는 비핵심 자산을 폐기하고 머크 투자자에게 가치를 부여하기 위해 조정되었습니다. 

 

회사는 이달 초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이번 분기의 매출은 1년 전 같은 분기보다 3.9% 증가했으며, 이는 전 분기에 보고된 전년 동기 대비 15% 감소보다 훨씬 나은 수치입니다. 또한 예상보다 나은 $1.72의 수정 EPS를 보고했으며 분기별로 주당 $0.28를 지급하기로 결정한 첫 번째 배당금을 도입했습니다. 

 

그러나 Berkshire Hathaway가 주식을 보유할지 여부는 불분명합니다. 3% 이상의 배당 수익률은 흥미롭고 2분기 결과는 고무적이지만 Organon은 Berkshire Hathaway 자산의 0.02%만 차지하므로 다음 분기에 여전히 포트폴리오에 포함될 것이라는 보장은 없습니다.

 

자료 출처 : Fool, "Top Stocks Warren Buffett Just Bought"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