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으로 인생역전/미국주식 뉴스

중국 기술주가 오늘 반등한 이유

by 인생주식 2021. 7. 29.
반응형
무슨 일이에요

 

3일 하락 후 중국 기술주가 오늘 회복세를 보였습니다. 이는 중국 정부가 과외 부문을 비영리 기업으로 전환해야 한다고 발표한 후 이전에 급락했던 중국 영리 교육주가 지난 이틀 동안 상승한 데 따른 것입니다. 

 

New Oriental Education 및 Tal Education Group과  같은 튜터링 주식은 금요일과 월요일 세션에서 거의 모든 가치가 소진된 후 반등하기 시작했으며 오늘날 중국 기술 부문의 많은 부분이 단속 소식이 사라지면서 뒤따랐습니다. 투자자들은 가격이 일시적으로만 하락할 것으로 예상하고 매도세를 적극 활용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오늘 기술 우승자 중에는 JD.comNASDAQ:JD )이 있으며, 이는 마감 시 8.5% 상승했습니다. GDS HoldingsNASDAQ:GDS ), 15.8% 상승; Full Truck Alliance( NYSE:YMM ), 13.5% 더 높음; PinduoduoNASDAQ:PDD ), 15.5% 상승했습니다.

 

Vipshop Holdings( NYSE:VIPS )는 8.3% 상승했습니다. 동시에, iShares MSCI China ETF( NASDAQ:MCHI )는 6.2% 상승하여 전반적으로 중국 주식이 강한 반등을 보이고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래서 뭐

 

오늘 이 회사들에 대한 구체적인 소식은 없었습니다. 오히려 투자자들은 ARK Invest의 캐시 우드(Cathie Wood)를 포함한 다수의 대형 펀드 매니저들이 정부의 추가 제한을 두려워하면서 중국 주식에 대해 구제금융을 받음에 따라 3일의 하락 이후 하락을 매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Microsoft ,  Apple 및 Alphabet을 포함한 미국의 많은 대형 기술 회사가 어젯밤 실적을 보고  했으며 모두 예상을 뛰어넘는 강력한 결과를 제공했습니다. 이는 중국 정부가 최근 알리바바와 디디 글로벌과  같은 동종 업체에 대한 제한 조치를 내린 후 중국 정부가 무엇을 할 것인지에 대한 우려에도 불구하고 JD 및 핀두오듀오와 같은 회사에서 여전히 많은 성장이 남아 있음을 투자자들에게 상기시켰을 것입니다. 기술 산업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위의 주식에 대한 실제 규제 위험을 수량화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리고 어닝 시즌이 다가옴에 따라 이 주식을 사는 투자자들은 중국의 규제 환경이 아닌 기업 자체로 관심이 곧 옮겨갈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 같으며 모두 강한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JD는 8월 중순에 2분기 실적을 발표할 것으로 예상되며, 분석가들은 전자 상거래 거대 기업이 36% 성장한 385억 달러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센터 운영자인 GDS Holdings는 46%의 매출 성장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근 공개된 디지털 화물 플랫폼인 Full Truck Alliance는 1분기에 두 배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JD의 전자 상거래 동료인 Pinduoduo와 Vipshop도 1년 전 전염병을 휩쓸면서 강력한 결과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분석가에 따르면 혁신적인 소셜 커머스 플랫폼인 Pinduoduo는 매출이 125% 증가한 41억 달러, Vipshop은 매출이 28% 증가한 46억 달러로 예상됩니다.

 

이제 뭐

 

이러한 주식의 변동성은 투자자들이 가격 균형을 찾고 집권 공산당의 위험 신호를 찾기 때문에 계속될 것입니다.

 

이 주식의 투자자들은 다음 주 화요일 알리바바의 실적 보고서를 주시하고 싶어 할 것입니다.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인 알리바바는 나머지 부문의 지표 역할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반독점 조사의 결과로 4월에 28억 달러의 벌금을 부과받은 회사는 벌금에 따른 조정에 대해 일부 의견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 결과와 논평 모두 중국의 광범위한 기술 부문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보고서에서 주식이 상승하면 나머지 부문도 따라갈 것입니다. 

 

그러나 교육 탄압의 여파를 감안할 때 이러한 주식은 조만간 이전의 고점으로 돌아갈 것 같지 않습니다.


본 포스팅에서 제공되는 투자 정보는

투자판단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투자 결정은 '본인'이 하는 것이며,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