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으로 인생역전/미국주식 뉴스

마이크론 테크놀로지(MU) 주식은 주당 165달러로 향하고 있을까?

by 인생주식 2021. 7. 19.
반응형

키 포인트

 

🗝 Micron은 최근 거의 모든 최종 시장에서 강력한 수요로 기록적인 분기를 보고했습니다.

🗝 타이트한 수급 상황은 추가적인 마진 개선과 이익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Micron Technology NASDAQ:MU )의 주가는 작년에 비해 59% 상승했지만 한 애널리스트는 여전히 상당한 상승 여력을 보고 있습니다.

 

Rosenblatt Securities의 분석가인 Hans Mosesmann은 목표주가 165달러와 매수의견을 제시했습니다. 이는 현재 견적보다 109% 높습니다. TipRanks에 따르면 Mosesmann의 주식 평가 성공률은 71%이므로 파헤쳐 볼 가치가 있습니다.

 

주식이 오늘 살 가치가 있는지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Micron의 비즈니스를 이끄는 요인을 살펴보겠습니다.

 

마이크론은 강력한 수요 사이클에 있습니다.

 

Micron은 소비자 PC 및 모바일 장치에 사용되는 DRAM(Dynamic Random Access Memory) 제품의 선두 제조업체 중 하나입니다. 그 제품은 클라우드 서버, 산업 및 기타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에서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DRAM은 Micron의 총매출의 거의 4분의 3을 차지합니다. Micron은 또한 비즈니스의 24%를 차지하는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에 사용되는 비휘발성 재기록 가능(NAND) 스토리지 제품의 선두 공급업체입니다. 

 

마이크론은 회계연도 3분기에 기록적인 매출을 보고했으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6% 증가한 74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Micron의 비즈니스 성과의 핵심은 가격 책정입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와 같은 소수의 제조업체만 이 시장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경쟁하는 틈새시장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공급이 너무 많아지면 가격 변동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러한 상황은 이익을 압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Micron은 현재 판매 가격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최근 분기에 Micron의 총마진은 전년 대비 크게 개선되어 거의 10% 포인트 증가한 42.1%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DRAM 평균 판매 가격이 전분기 대비 20% 상승한 결과입니다. 이는 강한 수요 환경을 반영합니다. 

 

회계 3분기 실적 발표에서 CEO Sanjay Mehrotra는 수급 상황에 대한 Micron의 단기 전망에 대해 더 많은 통찰력을 제공했습니다. 

 

Mehrotra는 PC, 데이터 센터, 스마트폰 및 5G를 포함한 "거의 모든 최종 시장에서 강력한 수요"를 언급했습니다. Mehrotra는 Micron이 자동차의 현재 수요를 충족시킬 수 없으며 산업 시장의 강력한 수요를 지적했습니다.

 

반도체 부족으로 인해 현재 수요가 공급을 초과하고 있으며 이는 2022년까지 지속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공급 부족이 결국 해결되더라도 수요는 더욱 증가할 것이라고 Mehrotra가 설명했습니다.

 

회계연도 4분기에 Micron은 매출이 약 82억 달러로 순차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며 총마진은 47%, 플러스 또는 마이너스 1%에 달합니다. 경영진은 다음 분기 이후의 지침을 제공하지 않았지만 가격 책정이 2022년까지 타이트하게 유지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 모든 것은 마이크론의 비즈니스에 대한 수요 증가와 수익성 개선을 나타냅니다. 

 

가격 두 배로 가는 길

 

컨센서스 분석가는 마이크론의 총마진이 2021 회계연도 39%에서 내년 50%로 개선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분석가의 추정에 따르면 이는 2021 회계연도에 주당 순이익이 5.93달러로, 2022 회계연도에는 11.36달러로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이크론의 주가가 165달러에 도달하려면 내년 수익 추정치의 14.5배에 거래되어야 합니다. 현재 주가가 2021회계 연도 수익에 대한 컨센서스 추정치의 13.2배에 불과할 때 너무 많은 것을 요구하는 것은 아닙니다.

 

Micron이 12분기 연속으로 컨센서스 수익 추정치를 충족했거나 초과했음을 아는 것도 중요합니다. 플러스 애널리스트 추정치는 최근 2022 회계연도 및 2023 회계연도를 내다보는 수익 및 수익에 대해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는 투자자들이 여전히 마이크론 제품에 대한 수요 추세의 강도를 과소평가하고 있음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Micron은 과거에 변동성이 큰 주식이었지만 회사가 덩어리 지긴 했지만 수익성 있는 성장을 이뤘다는 점을 명심하십시오. 주식은 지난 10년 동안 950%의 수익률을 제공했지만 종종 발생하는 메모리 가격 변동을 감안할 때 주식을 살 때 바로 잡고 싶은 주식 중 하나입니다. 

 

공급이 내년까지 타이트할 것이라는 경영진의 전망, 5G 무선 및 클라우드 서버의 세속적인 수요 동향, 주식의 낮은 평가를 감안할 때 투자자가 이 기술 주식으로 돈을 두 배로 늘릴 수 있는 기회가 좋습니다.


* 투자 권유 x ,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하트, 공유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