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으로 인생역전/배당주

2021년 IBM 주가가 6.2% 상승한 이유

by 인생주식 2022. 1. 7.
반응형

🤍 키 포인트

 

🔌 고무적인 사업 성과에도 불구하고 시장 모멘텀과 Kyndryl 분사는 IBM 주식의 상승을 견인했습니다.

 

🤍 무슨 일이에요

 

출처 : Finviz

IBM ( NYSE : IBM은 ) 자료에 따르면 2021년의 거래를 통해 6.2 % 상승했습니다. 기술주는 광범위한 시장의 긍정적인 모멘텀 덕분에 강세를 보였고 Big Blue가 이전 정보 기술 서비스 부문을 보유하고 있는 Kyndryl ( NYSE:KD )을 분사한 후 장기적인 성공을 위한 더 나은 위치에 있기를 희망합니다.

 

IBM은 올해를 더 높게 마감했지만 S&P 500 지수를 크게 하회했습니다. 배당금 지급을 고려한 후 Big Blue 주식은 2021년에 약 11.6%의 수익을 올렸지만 여전히 벤치마크 지수의 총수익 수준인 28.7%보다 훨씬 낮습니다.

 

🤍 그래서 뭐

 

IBM의 연간 매출은 지난 10년 동안 약 30% 감소했으며 이 기간 동안 연간 매출 성장은 단 1년에 불과했습니다. 아래 표는 2021년에 발표한 4개 분기 보고서의 판매 실적을 요약한 것입니다.

 

잉여 현금 흐름 12개월 동안의 잉여 현금 흐름은 약 3억 달러 증가한 111억 달러를 기록했지만 IBM의 배당금 지급액은 현재 잉여 현금 흐름 생성을 초과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4월에 배당금을 인상하여 2021년을 연간 배당금 증가로 26년 연속으로 만들었습니다.

 

IBM은 11월 초에 Kyndryl 분사를 완료했으며 분할 이후 주가가 어느 정도 상승했습니다. 인프라 서비스 비즈니스가 이제 독립적으로 운영되면서 IBM은 최근 매출의 약 25%를 차지하는 부문을 잃었지만, 모회사는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및 AI 서비스에 더 집중한 덕분에 더 효과적인 비즈니스로 입증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주주들은 여전히 ​​오랫동안 약속한 IBM의 턴어라운드를 기다리고 있으며 이러한 범주에서 치열한 경쟁에 직면해 있습니다. 

 

🤍 이제 뭐

 

시장의 변동성에도 불구하고 IBM 주식은 2021년 초에 더 높게 움직였습니다. 이 회사의 주가는 지금까지 1월에 약 1.7% 상승했습니다. 

 

Kyndryl의 분사는 비즈니스를 성장을 제공할 수 있는 더 나은 위치에 배치할 가능성이 높지만 투자자는 IBM이 여전히 상대적으로 느린 속도로 확장되는 궤도에 있는 것으로 보인다는 점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3분기에 Kyndryl의 기여를 고려한 후 고정 통화 기준으로 회사의 매출은 해당 기간 동안 전년 대비 1.9% 증가에 그쳤습니다.

 

올해 예상 수익의 약 13배에 달하는 주식 거래와 현재 주가에서 약 4.9%의 배당금을 지급하는 상황에서 IBM은 변동성이 기술 부문 밸류에이션에 계속해서 영향을 미치더라도 비교적 견실함을 입증할 수 있습니다. 즉, 이 가치주는 여전히 턴어라운드 플레이이며 Big Blue는 증명할 것이 많습니다. 

 

원문 : Fool, "Why IBM Stock Gained 6.2% in 2021"

 

본 포스팅은 정보 공유 목적입니다.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