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으로 인생역전/성장주

모두가 마이크론(MU) 주식에 대해 이야기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by 인생주식 2021. 11. 23.
반응형

핵심 포인트

 

🎀 최근 두 명의 애널리스트가 마이크론에 대해 낙관적인 성명을 발표했다.

🎀 그 관심은 마이크론을 레딧에서 유행하는 화제로 만들었다.

🎀 마이크론의 주가는 투자자들이 단기적인 경기후퇴를 예상하고 있기 때문에 싸지만, 그러한 우려는 과장될 수 있다.

 

Micron Technology(나스닥:MU) 주가는 11월 19일 두 명의 월가 애널리스트가 메모리 반도체 제조업체에 대해 강세 발언을 한 후 8% 상승했다.

 

시티그룹의 크리스토퍼 데인리 애널리스트는 PC와 서버 시장이 안정되고 확장되면서 D램 시장의 가격 조정이 "마무리"에 이르렀다고 말했다. 그만큼 마이크론이 앞으로 몇 달 안에 '긍정적인 촉매제'의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하며, 현재 가격보다 40% 이상 높은 120달러의 가격 목표치로 '매수' 등급을 유지하고 있다.

 

에버코어 ISI 애널리스트 C.J. 뮤즈도 마이크론을 자사 '톱픽' 리스트에 추가했다. 뮤즈는 마이크론이 공급망 부족을 해소하면서 2~5분기 실적이 개선되기 시작해 2021년 1·2분기에는 D램 가격이 반등할 것으로 보고 있다. 뮤즈는 주식에 대해 100달러의 가격 목표를 달성하는 등 자신의 "우수한" 등급을 유지했다.

 

쿠이버 인티멘털레이션에 따르면 이 두 가지 업그레이드로 인해 마이크론은 레딧의 월스트리트 베츠 서브 레드 잇에서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 종목 중 하나가 되었다고 한다. 투자자들은 항상 애널리스트들의 업그레이드를 대수롭지 않게 받아들여야 하지만, 마이크론에 대한 시장의 새로운 관심이 그것을 설득력 있는 매입으로 만드는가?

 

마이크론의 순환적 회복세

 

마이크론은 D램과 낸드칩의 글로벌 공급 과잉으로 기존 성장 사이클이 끝나면서 2019년과 2020년 상반기 큰 둔화를 겪었다. 그 결과 매출은 6분기 연속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다가 2020 회계연도 3분기에는 다시 성장세로 돌아섰다. 바닥을 친 마이크론은 마진이 확대되면서 수익 증가세가 꾸준히 가속화됐다.

이러한 회복세는 D램과 낸드 가격의 반등과 함께 상승했는데, 이는 대유행 전반에 걸친 가정용 추세가 데이터 센터, PC, 게임 콘솔용 새로운 메모리 칩의 판매를 증가시킴에 따라 상승했다.

 

다만 마이크론은 2022년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에 그쳐 47% 성장에 대한 예상을 크게 빗나가고 조정된 총이익은 47%로 순차적으로 감소할 것으로 전망했다.

 

마이크론은 두 가지 도전에 약간의 감속력이 작용한 것으로 분석했다. 첫째, 글로벌 칩 부족은 다른 PC 칩(CPU, GPU 포함)의 출하를 억제하고 PC용 신규 메모리 칩의 판매를 간접적으로 감소시키고 있다. 둘째, 마이크론은 자체 IC 부품에 대한 새로운 공급망 제약에 직면해 있으며, 이러한 부족은 단기 비트 선적을 제한하고 있다.

 

마이크론은 새로운 순환적 둔화에 직면할 것인가?

 

마이크론은 아직 새로운 순환기적 둔화에 직면했다고는 말하지 않았지만, 가트너와 트렌드포스 모두 2021 회계연도 마이크론 매출의 72%를 차지했던 D램 반도체 가격이 2022년 하락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 같은 암울한 전망은 세계 1위 D램과 낸드 제조업체인 삼성이 다시 공격적으로 생산능력을 끌어올리면서 글로벌 과잉공급이 다시 일어날 것이라는 생각에 따른 것이다. 그러나 에버코어의 C.J 뮤즈는 최근 투자자들에게 보낸 메모에서 현재 공급 제약 속에서 삼성은 "솔직히" 생산을 늘릴 수 없다고 말했다.

 

따라서 마이크론은 2년간의 공급 부족과 치솟는 물가에 이어 2019년에도 그랬듯이 또 한 번의 순환 하락으로 향하지는 않을 것이다. 이번에는 근본적인 세속적 뒷바람(새로운 PC, 게임 콘솔, 5G 기기, 커넥티드 카, 산업 기계, 데이터 센터 등)이 강하게 남아 있지만 공급망 병목 현상으로 인한 단기적인 차질을 겪고 있다.

 

분석가들이 여전히 2022 회계연도 마이크론의 매출과 수익이 각각 15%, 44%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는 이유다. 내년에는 매출과 수익이 각각 16%와 24%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는데 이는 예측 가능한 미래에 진정한 경기 침체가 일어나지 않을 것임을 시사한다.

 

마이크론이 여전히 매력적인 투자 대상인 이유

 

마이크론의 주가는 지난 12개월 동안 30% 이상 올랐지만 PHLX반도체 지수와 거래량은 순이익의 9배에 그치는 등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낮은 주가 수익 비율(순환적 둔화에 대한 공포가 팽배한 것과 함께)은 마이크론을 내년에도 여전히 뛸 여지가 많은 매력적인 반도체 플레이로 만들고 있다.

 

원문 : Fool, "Why Is Everyone Talking About Micron Stock?"

 

하트, 구독 감사합니다 !!

본 글은 매수, 매도 추천글이 아닙니다.

여러분의 성공투자를 기원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