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으로 인생역전/미국주식 리뷰

바이 더 딥 챈스? 낙폭 스트리밍 주 비아콤CBS(VIAC)

by 인생주식 2021. 3.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블로그를 이사하고 첫 리뷰 글입니다.

오늘은 과대 낙폭 주로 화제가 됐었던
비아콤CBS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래프>

 

잘나가던 비아콤CBS의 주식 대폭락

 

<주식 정보>

 

ViacomCBS Inc. 는 전 세계적으로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운영됩니다. 이 회사는 TV 엔터테인먼트, 케이블 네트워크 및 영화 엔터테인먼트 부문을 통해 운영됩니다. TV 엔터테인먼트 부문은 뉴스 및 공보 방송,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 일정을 배포합니다. 프라임 타임 코미디 및 드라마, 리얼리티, 스페셜, 어린이 프로그램, 주간 드라마, 게임 쇼 및 심야 프로그램을 포함하는 CBS 텔레비전 네트워크의 프로그램을 획득 또는 개발하고 예약합니다. 토크쇼, 법정 쇼, 게임 쇼, 뉴스 매거진을 제작 또는 배포합니다. 29 개의 방송국을 소유하고 운영합니다. 대학 스포츠 및 관련 콘텐츠, 스트리밍 및 케이블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연중무휴 케이블 프로그램 서비스 인 CBS Sports Network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케이블 네트워크 부문은 구독 케이블 네트워크, 구독 스트리밍 및 기본 케이블 네트워크를 포함하여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에서 배포 및 시청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만들고 획득합니다. Filmed Entertainment 부문은 영화를 개발, 제작, 자금 조달, 인수 및 배포합니다. 이 회사는 이전에 CBS Corporation으로 알려졌고 2019 년 12 월에 ViacomCBS Inc.로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ViacomCBS Inc. 는 1986 년에 설립되었으며 본사는 뉴욕 주 뉴욕에 있습니다.

 

<CEO>

 

사장 겸 CEO 로버트 M. 베이키시

Robert M. Bakish는 Viacom CBS의 사장 겸 최고 경영자이다. Bakish는 CBS, Showtime, Nickelodeon, MTV, BET, Comedy Central, Paramount Pictures를 포함한 강력한 소비자 브랜드들의 글로벌 포트폴리오에 의해 운영되는 세계 최고의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제작자 중 한 명을 감독한다. 2019년 12월 그가 맡은 이 역할에서 베이키쉬는 180여 개국에서 중요하고 다양한 관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의 창조적인 자산과 역량을 키우는 역할을 맡고 있다.

비아콤과 CBS가 재결합하기 전에는 2016년 12월부터 비아콤의 사장 겸 최고 경영자가 되었다. 그는 비아콤의 핵심 사업의 활성화와 진화를 이끌었고, 회사를 성장으로 되돌렸고, 멀티 플랫폼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와 차세대 유통, 광고로 리더십을 확장했다. 디지털 및 라이브 경험에서 비아콤의 존재감을 더 깊게 하고 확장하기 위한 전략을 통해, 베이키쉬는 또한 무료 스트리밍 텔레비전 서비스인 플루토 TV, Gen-Z 집중 브랜드 Awesomeess, 인플루언서 마케팅 회사 WHOSAY, 그리고 세계 최대의 온라인 비디오 팬과 크리에이터 축제인 VidCon의 주요 인수를 담당했다.

베이키쉬는 2007년부터 VIMN(Viacom International Media Networks)의 사장 겸 CEO로 이 회사의 국제 사업을 이끌었다. 그의 지도 아래, VIMN은 스파이크와 파라마운트 채널, 영국의 주요 방송사 채널 5번, 아르헨티나의 텔레페, 인도의 컬러스 등 새롭고 널리 보급된 유료 TV 네트워크를 통해 매출을 2배 이상 늘리고 포트폴리오를 확대했다. 동시에 비아콤의 인기 브랜드와 IP에 신세대 젊은 관객들을 소개하는 비아콤 플레이 플렉스 등 혁신적인 모바일 스트리밍 상품을 출시하도록 안내했다.

바키쉬는 1997년 비아콤에 입사하여 회사에서 일련의 고위 기업, 영업 및 개발 직책을 맡았다. 그는 이전에 Boz Allen & Hamilton의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업무에서 파트너로 일했다.

베이키쉬는 컬럼비아 경영대학원에서 M.B.A.를 받았고 컬럼비아 공과대학에서 운영연구 학사 학위를 받았다. 그는 두 학교의 이사직을 맡고 있으며, 나스닥 상장 회사인 AVID Technologies 이사회 이사이기도 하다.

 

<시가 총액>

 

로빈후드 기준 40.55B

*증권앱이나 사이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eps>

 

eps 방송 부문 63개의 기업 중 3위 차지

 

<손익계산서>

 

viac 연간실적 손익계산서
viac 분기실적 손익계산서
매출 70,622.63, 영업이익률 15.69%

 

<현금흐름표>

 

현금흐름표 연간실적
현금흐름표 분기실적
재무활동 -1,021.05

 

<주요 보유자>

 

내부자 비율 79.40% 면 많은편. 주식을 보유한 기관의 수 또한 많은편.

 

<숏 비율>

 

18.57%


<기사>

 

지난주 하락한 이 주식은 '딥 매수'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지난주 Cahall은 목표 가격을 82 달러에서 59 달러로 낮추면서

ViacomCBS를 동등 가중치에서 저체중으로 다운 그레이드 했습니다. 

 

금요일에 일부 미국 미디어 주식의 판매 압력 중 일부는

Archegos Capital이 보유한 포지션의 강제 청산으로 인한 것이라고 CNBC에 전했습니다.

 

Archegos Capital은 전 Tiger Management 주식 분석가 인 Bill Hwang이 설립했습니다.  

 

The Street Quant Ratings는 Viacom CBS를 B등급 점수로 판매로 평가합니다.

 

ViacomCBS은 최근 매각되기 전 지난 6 개월 동안 3 배나 급등하여 S & P 500 지수에서 최고의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지난주 여러 애널리스트 다운 그레이드와 비아콤의 기업 주식 매각에 이어 지난 금요일 사상 최대 하락폭을 기록했다. 

 

<거래량>

 

지난 5일동안 큰손들 거래량

 

<주주 평균 평단>

 

주주 평균 평단 $ 50.61

 

<최신 평가>

 

VIAC에 대한 최신 평가

 

<웹사이트>

 

www.viacomcbs.com/

 

<연락처>

 

회사의 비경영 이사에게 연락하려면 nonmanagementdirectors@viacomcbs.com으로

이메일을 보내거나 다음 주소로 편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위치>

 

1515 Broadway New York, NY 10036 미국

 
🍇🍇

 

요즘 시차가 바뀌어서 밤을 새서 글을 작성했습니다.
보셨으면 하트는 매너♡︎
매수 매도 의견 제시하지 않습니다.
투자에 대한 손실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